top of page


A섦[: AWESOME]
「A섦」 을 에이섦이라고 읽으실지도 모르겠지만,
「어섦」 이라고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Awesome입니다. '기가막힌, 굉장한' 이란 뜻이죠.
그럼 왜 A섦이라고 쓰냐구요?
A섦은 「Advertising(광고)과 낯섦」 를 합친 말입니다. 우리는 낯선 것을 마주했을 때, 익숙함이 주는 뻔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심과 호기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낯설다고 능사는 아닙니다. 좋지 않은 낯섦은 되려 불쾌하게 만들기 때문에, 낯섦은 기가막히게 좋은 어떤 것을 담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을 되돌아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광고의 본질입니다.
Advertising은 Advertere라는 '다시 돌아보게 하다'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결국, 광고는 본질적으로 흔한 것에서 벗어나, 사람들을 되돌아보게 만들 수 있는 기가막힌 낯섦을 지녀야만 합니다.
A섦은 이러한 철학으로, 더 근본적인 인사이트와 더 좋은 아이디어, VR이라는 더 새로운 뉴미디어적 접근까지 담아내어 광고의 본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려 합니다.
A섦의
철학.
2011~
개인 광고 활동
2013~2017.
공익광고단체 <SALON>
2017~2018.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가게 <애드바버>





A섦의흔적.
2018~ 기업광고부터 공익광고까지
<A섦: AWESOME>
수상 이력
Kobaco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tv부분 은상(2015)
부산국제광고제 공익광고부문 finalist. 야생동물보호기금(2015)
부산국제광고제 공익광고부문 finalist. 금연 캠페인(2015)
부산국제광고제 공익광고부문 finalist. 에이즈퇴치(2015)
도박중독예방 공모전 우수상(2013)
해양수산부 해양환경 광고공모전 장려상(2013)
한국소비자협회 광고공모전 장려상(2011)
광고 경력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 석사. 광고 전공
<VR광고에 대한 인지적 경험과 감정이입이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업광고와 공익광고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논문 발표
2019~2024. <서울특별시> 공식 유튜브 채널 VR 콘텐츠 제작
2020. <서울특별시> 공식 유튜브 채널 VR 콘텐츠 제작: 서울 집콕VR 시리즈 연재
2020. <도로교통공사 전주수목원> VR셀프해설 콘텐츠/ QR코드 안내판 제작
2020. <영화진흥위원회> '장애인 관람환경 개선사업' 홍보물 등 디자인 제작
2019. <서울특별시> 광고/홍보 사업체 선정: 잘 생겼다 서울 VR 콘텐츠 연재
2019. <영화진흥위원회> 부산국제영화제 등 홍보물 디자인 제작
2019. <서울시 동북4구> 청년창업 아카데미 홍보물 디자인 및 제작
2018 ~ 2020. <도봉구청> 지역 사업 홍보물 디자인 및 제작
2018 ~ 2020. <법무법인 선린> 브랜드 컨설팅/ 광고 집행
2018 ~ A섦: AWESOME
2017. AdBarber - 소상공인 대상 광고제작
2014 ~ 2017. 비영리공익광고단체 SALON 대표
2013. 이제석 광고연구소 일본 극우 비판 및 독도 광고 캠페이너
mbc <나누면행복> 182회 '희망을 광고하는 사람들'편
mbc <나누면행복> 200회 특집 광고 제작 후원
NGO 광고/홍보/로고 디자인 10편 제작 후원
홈리스잡지 <빅이슈> 132호 Givueffect 광고 제작 후원
<SALON> 공익 캠페인 13회 기획 진행 / 공익광고 38편 자체 제작
A섦의 역사
bottom of page